6-8 October 2019

22nd Asian Project Market

공지사항

Home 뉴스 공지사항

2019년 상반기, 올해의 APM 역대 프로젝트 성과|

2019APM 프로젝트 선정 발표에 앞서, 역대 선정 프로젝트들의 상반기 현황을 공유합니다.

가장 최근 소식으로 요셉 앙기 노엔 감독님의 <공상의 과학>(인도네시아, APM 2014)8월에 열리는 로카르노영화제 국제경쟁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올해 한국 개봉 예정인 김희정 감독님의 <프랑스 여자>(한국, APM 2016)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바스카르 하자리카 감독님의 <탐식>(인도, APM 2017)이 트라이베카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 되었습니다.

완성된 작품들 이외에도, 많은 역대 프로젝트들이 전세계 프로젝트마켓과 워크샵 등에서 여정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독립영화인프로젝트(IFP)가 주최하는 IFP Week 2019 프로젝트포럼의 노보더인터내셔널코프로덕션마켓에는 장우진 감독님과 프로듀서 한선희 님의 <마지막 사진>(한국, APM 2018)이 초청되었으며, 이에 앞서 프로듀서 한선희 님은 동일 프로젝트로 유럽영상기구(EAVE)에서 주최하는 Ties That Bind 프로듀서 워크샵에도 초청되었습니다.

로카르노영화제의 산업연계 프로그램인 오픈도어에는 두 편의 역대 APM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습니다. 프로듀서 쩐 티 빅 응옥님이 <찬란한 잿더미>(부이 탁 추옌, 베트남, APM 2017)와 팜 응옥 란 감독님이 <쿨리는 울지 않는다>(베트남, APM 2016)로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5, 테 마우 나잉 감독님이 APM 역대 프로젝트 <여인들>(미얀마, APM 2017), 피델 데브코타 감독님은 <본 트럼펫>(네팔, 프랑스, APM 2018)으로 칸영화제의 시네파운데이션 아뜰리에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렇듯 APM을 통해 신작 프로젝트의 그 첫 시작을 알린 많은 아시아 영화인들이 전 세계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PMAPM 역대 프로젝트 및 완성작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